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간단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매운 닭발 만들기~ 야식으로 닭발이 딱이야~

by 근찬맘 2020. 5. 7.
반응형

호불호가 확실히 가려지는

야식~ 술안주로 딱인 닭발~

오늘 시장에 갔다가  내 눈에 딱 뜨인 닭발!

결정했어!  오늘 메뉴 매운 닭발~

깔끔하게 손질이 다 되어 있어 

깨끗하게 씻어만 주면 된답니다.

닭발을 좋아하는 1인이긴 하지만....

좀.....  그렇네요....  ㅎㅎ

혹시 닭발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극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패스~ ㅋㅋ


어찌 됐든 콜라겐이 풍부하여 몸에도 좋고

무엇보다 우리 식구들이 좋아하는 매운 닭발~

간단하게 집에서 맛있게 요리해 보겠습니다.

 

 

https://linkon.id/0116dmswl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불순물과 잡냄새를 없애주기 위해

물과 마시다 남겨놓은 소주 한 컵을 붓고

10분 정도 팔팔 끓여 줍니다.

냉동 닭발은 15분 정도 끓여 주시면 될 거예요~

불순물이 엄청 많이 나오는 거 보이시죠?

 

 

팔팔 끓여준 후  차가운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때 일회용 장갑을 끼고 박박~

불순물을 다 제거해 주어야만 

닭 비린내와 잡냄새가 전혀 않나요~

불순물을 제거 한 닭발은 냄비에 담아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양념을 투하~

 

양념은 미리 만들어 두었어요~

간장 대략 1큰술, 고추장 1큰술 , 고춧가루 2큰술 , 설탕 2큰술 , 매실진액 반 큰 술

올리고당 반 큰 술 , 다진 마늘 2큰술 

[양념장은 대충  맞춰 넣었어요~ 다른 분들도 각자의 입맛이나 취향에 따라 

맞춰 넣으시면 될 거예요~ ㅎㅎ]

야채는 집에 사다 놓은 야채가 없는 관계로 양파만... ㅋㅋ

양파와 집에 조금 남아있던 파 투하~

국물 없이 쫀득한 닭발요리를 할 거라

물은 대접으로 한 대접 정도만 부어주시고....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린 후

센 불에 끓여주어요~

처음엔 센 불에 끓여주다가 

한번 후루룩~

끓으면 불을 줄여주어 10분에서 15분 정도 졸여주세요~

 

졸일 때 금방 눌어붙을 수 있으니깐

가끔 한 번씩

저어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알맞게 잘 졸여지면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어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매운 닭발이 완성됐어요~

오늘 저녁엔  맛있는 매운 닭발과  막걸리 한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