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정보통

캘리그라피 자격증 ~ 인강 듣고 독학 해서 자격증 따고 집에서 돈 벌자~

by 근찬맘 2020.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두들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이웃님들은  어느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전  40대 중후반에 들어서다 보니 제2의 직업에 

관심이  자꾸 생기네요....

직업? 딱히 직업이라기 보다는...

부업이 맞겠다.... ㅎㅎ

 

 예전에는 손뜨개 강사로 

한참을 활동했었는데.....

 허리, 목 디스크로 수술받은 후로는

손뜨개는 거들 떠 보지도 않은 터라 이젠 엄두도 못 내고 있네요~

 

워낙에 호기심 많고 도전적인 성격이라 

한시도 가만히 있질 못하는 저라... ㅎㅎ

요즘도 뭘 배워볼까 이리저리 알아보고 다니고 있거든요~

 

그러다가 알게 된 

캘리그라피~

온라인 수업이 가능 한다 해서 

일단은 수강 신청은 벌써~

해 놨지만....

나이가 나이인지라  그래도 요걸 배워 

조금이라도 돈을 벌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강의는 듣지도 않고 

이리 재고 , 저리 재고, 그러고 있네요~  ㅎㅎ

 

근데 오늘 검색을 하다 보니 

얼마 전 '서민 갑부'에 캘리그라피에 대해

방송이  나왔더라고요~

 

 

☆붓 한번 스치면 띵작 탄생! ㄷㄷ 글씨 장사꾼 갑부가 나타났다! 독한 인생 서민 갑부 275 회☆

 

갑부 글씨 하나면 밋밋했던 장소도 핫플 되는 ★매직★

'글씨'로만 연 매출 4억을!
갑부의 각종 캘리그래피 상품 大공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 갑부'

 

[부채에 캘로그라피 ]

캘리그라피로 연 매출이 4억이라니 ~

뜨악~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도

부수입으로 만족할 만큼만이라도 벌 수 있다면.... ㅎㅎ

캘리그라피가 이렇게 쓰이는 곳이 많은지 몰랐는데...

 

[엽서로도 활용할 수있는 캘로그라피]

 

곰곰이 생각해 보니

캘리그라피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을 거 같은데....

여름에 누구나 하나씩은 들고 다니는 보틀병부터
엽서 , 부채, 편지지, 액자 , 다이어리라든지....
 요즘은 핸드폰 케이스에도 캘리그라피로 

예쁘게 글을 써서 커플용으로 나오고 있고,
 영화 포스터나 드라마 타이틀
브랜딩, 명함, 상호명, 로고까지!
 찾아보면 끝도 없을 거 같다.

 

그렇다면 당연히 부수입원이 될 수도 있을 거고....

다행히 요즘 같은 불 경기에 무료로....

게다가 이태원 클럽 때문에 코로나 19가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여 

외출이 꺼려지는  이 때 .....  인터넷 강의만 듣고도

캘리그라피 자격증까지 딸 수 있다고 하니 이런 좋은 기회가 또 있을까? ㅎㅎ

수강 신청은 이미 해 놨으니 

이제 오늘부터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2~3개월 후엔 나도 캘리그라피 자격증을 가질 수 있겠지.....

아자! 아자!  파이팅~

 매일매일 캘리 그라피 인강을 듣고 포스팅을 하기로....

나와의 약속~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