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부업이야기

첫번째 이야기 1인 창업 스마트스토어 나 처럼만 안 하면 아줌마도 무조건 성공한다

by 근찬맘 2020. 6. 15.
반응형

직장을 그만둔지 벌써 1년째다.
시간이 어찌나 잘 가는지 시간이 가는만큼 나의 주름도 늘어가겠지....
딱 1년전 이곳 경기도 부천으로 이사를 오면서
직장과 거리도 멀어지고 남편의 직업 특성상 나도 집에서 노는 여자가 되었다.
하지만 워낙에 무엇인가를 계속 해 오던 나였던지라
남들 다 한다는 1인창업 스마트스토어를 개설 하게 되었다.

아무런 준비도 없이 그저 검색하다가 아줌마도 자본없이
월 1000만원씩 벌수 있다는 말에 무작정 시작하게 되었다.
남들 다한다는데 나는 못 해? 열심히 하면 되겠지...

정말 열심히 했다.
이건 부업이 아니라 본업보다 더 열심히 ...
왜? 아는게 없으니깐.... 너무 모르니깐 a~z까지 하나 하나
모든 걸 낱낱이 파헤쳐서 공부해야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게 아줌마 부업의 현실점!
혹시라도 지금 창업 부업 을 시작하려고 생각하시는 아줌마들은 꼭 명심해야 한다 !
부업이 부업이 아니다 세상은 아줌마라고 조금 양보해주거나 가르쳐주거나 배려 이런 건 없다 혼자 철저히
열심히 할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만약 미리 철저한 준비없이 시작 했다가는 큰 코 다치게 된다.
그래서 1인 창업을 준비 하시려는 아줌마들을 위해
내가 지난 1년동안 스마트스토어를 하면서 배우고 겪었던
모든것을 공개 할까 한다
참고 해보시고 나처럼만 안하면 1인창업 무조건 성공 할것이라 생각이든다. ㅎㅎ

워낙에 기초 지식이 없는데다가 컴퓨터도 포토샵도 엑셀도 할 줄 아는 게 없다보니 점점 자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깐 식구들은 내가 컴퓨터 앞에서 맨날 게임을 하며 노는 줄 안다
나를 무시했던 가족들에게 뭔가 보여주기라도 해야되겠다는 생각에 정말 열심히 했다,

1인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아줌마)이 기억해야할점ㅡ

*집에서 하게 되면 정말 부업이 되어버린다.
1평짜리라도 얻어서 사무실로 출퇴근 하며 일해야한다.
*네이버에서 시키는데로 한다
* 여러 사람 말을 많이 듣지말고 소신껏 ~
*가장 중요한 것 스마트스토어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꾸준하게 상품 등록을 해야한다,

시중에 보면 하루에 1~2시간 일해서 한달 천만원씩 번다는
그런 터무없는 광고성 멘트들은 귀에 담을 필요도 없이 다 흘려버려야한다.
절대 말도 안되는거니깐~

대충 이정도 마음가짐 으로 시작 한다면 1인창업 꼭 성공 할수 있 을것이다.
그럼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스마트스토어 개설부터 1인창업시 필요한 서류 등등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좋은 꿈 꾸세요♥︎♥︎♥︎



반응형